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어촌 주거환경개선사업 시행

  사천시는 농어촌지역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농어촌주택개량 40세대 20억원, 농어촌 빈집정비를 위해 22동 4천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어촌주택개량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농어촌주택의 규모는 주거전용면적 150㎡ 이하(단, 주택면적 중 창고면적은 1/3을 초과할 수 없음)이며, 취·등록세를 면제 받기 위해서는 100㎡이하로 건축하여야 한다.
이 자금은 농어촌 지역의 노후·불량주택 개량(신축·수리)을 통해 농어촌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연리 3%, 5년 거치 15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지원되는 장기저리의 융자금이며 농어촌주택개량자금을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먼저 사천시장으로부터 농어촌주택개량사업 대상자로 선정되고 나서, 주택을 개량(신축·수리)한 후에 관할 농협에 자금 대출을 신청하여야 한다.
농어촌주택개량사업은 농어촌 지역에 보유하고 있는 노후·불량 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자와 농어촌 지역으로 이주하고자 하는 자를 대상으로 공급된다.
2012년 사업은 올해 3월 대상자를 선정하였으며, 2013년 주택개량사업을 하고자 할 경우 해당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사업물량에 따라 우선순위를 정하여 대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빈집정비사업은 농어촌지역 및 도시지역의 녹지지역에 1년 이상 거주·사용하지 아니한 주택·건축물을 정비하는 사업으로 슬레이트 지붕은 2백5십만원 일반지붕은 1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빈집정비를 희망하거나 빈집을 임대 또는 매매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신청을 받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시청홈페이지에 그 내용을 공개할 계획으로 건축물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을 하면 된다고 밝혔다 사천시에서는 2011년 농어촌주택개량자금 32동 15억원, 빈집정비 10동 2천만원을 지원하여 농어촌지역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

2012년 04월 19일 11시 25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