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초등학교 어린이 안심 우산 기증 받아

  삼천포초등학교(교장 유규연)는 지난 22일 KOEN 한국 남동 발전에서 260여개의 우산을 기증받았다.
학교 정문 앞 찻길을 마주하고 있는 삼천포초등학교는 비오는 날이면 학생들의 등굣길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었다. 하지만 이 행사를 통해 투명우산을 선물 받은 삼천포 어린이들은 이제 비가 오는 날 혼잡한 도로에서도 횡단보도를 좀 더 안전하게 건널 수 있게 됐다.
이 행사에서 투명우산을 선물 받은 3학년 학생은 “예쁜 노란 우산에 호루라기도 달려있어서 위험한 일이 생기면 우리 몸도 보호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해요.”라고 하며, 지역사회의 기부행사에 감사한 마음을 가졌다. 또한 담당교직원은 안심우산이 있어 비오는 날 학생들의 안전을 안심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학생들이 다양하고 유익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09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