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명품케이블카! 끊임없이 가꾸어야 이루어진다
명품을 표방하며 출발한 사천 바다케이블카가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인근 통영, 여수 케이블카의 특징을 조합한 사천바다케이블카는 한려수도와 각산 및 실안 노을을 아우르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도·사천시 벼 병해충 합동예찰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종주)는 우심지역의 벼멸구, 잎도열병 등 병해충 정밀예찰로 방제적기를 판단하고 조기에 대처하여 벼 생육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지난 6일 합동예찰을 실시했다.
이번 예찰에는 경남농업기술원 손창환 작물기술담당, 사천시 이점희 기술지원과장 등이 함께 벼 병해충 예찰팀을 구성해 7명의 합동 예찰반원이 참여했다.
예찰지역은 용현면 덕곡 일원으로 예찰을 실시한 결과 먹노린재, 끝동매미충 등이 발견되었으나 벼 생육에는 피해를 주지 않는 정도의 밀도였으며, 벼멸구로 의심이 되는 1개체가 발견되어 경남도농업기술원에서 현미경으로 정밀분석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점희 기술지원과장은 “7월 중·하순부터 고온다습한 기상조건이 지속될 때 방제를 소홀히 할 경우 멸구류, 혹명나방, 도열병, 흰잎마름병 등의 피해가 우려됨으로 농업인의 예찰과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2018년 07월 12일 10시 44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