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권한 부여가 절실하다
최근 의료법(약사법)에 따른 의료기관(약국) 개설주체가 아닌 자(비의료인)가 의료기관 개설주체의 명의를 빌려 개설·운영하는 사무장병원(면대약국)에 대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대방초등학교 코로나! 뮤지컬동아리 춤으로 노래로 힐링

  대방초등학교장(윤영순)은 학생뮤지컬동아리 ‘수피아’를 창단하고 매주 토요일마다 전문뮤지컬 강사와 함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방초등학교는 교육부가 지정한 학교예술교육지원사업 운영학교로서, 학생뮤지컬동아리는 1학년~4학년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경남뮤지컬단체 공연예술박스(BOX)더플레이와 뮤지컬넘버를 주제로하여, 직접 뮤지컬 배우가 되어 춤과 노래를 배우고 각기 다른 배역을 체험해 보는 갈라쇼 형식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수업에서는 인어공주 OST 'under the sea'를 주제로 하여 바닷속에 살고 있는 캐릭터들의 경쾌한 노래와 자유로운 춤동작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가지며 재미와 웃음을 친구들과 함께 충전하고 있다.
또한 역할에 맞는 소품을 활용하여 역할몰입의 집중도와 완성도를 높여 촬영한 영상을 12주차 마지막 수업에 뮤지컬 갈라쇼 공연과 함께 실시간 영상 제공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친구들 간의 관계와 소통에 건강한 활기를 주고 향후 폭넓은 진로 선택에 영향력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
교장은 "본 수업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지치고 답답한 학생들의 일상 속 좋은 에너지가 되어 앞으로의 사회 활동에도 긍정적이고 밝은 친구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2020년 10월 15일 10시 5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