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정동초등학교 행복 더하기 건강 식습관 기르기 프로젝트

  정동초등학교(교장 백미선)는 지난 20일(토), 2023. 행복 더하기 건강 식습관 기르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가족과 함께하는 영양 만점 도시락 만들기』체험을 실시하였다.
코로나 이후 가공식품 섭취 비중인 높아짐에 따른 학생 비만율 증가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5월 15일(월)~5월 20일(토) 6일간 전교생과 학생 가족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학생들은 식습관 관련 사전 설문조사, 급식 중 매일 2종류 과일, 채소를 꼭 먹고 담임선생님께 인증받기, 급식게시물(영양 및 식습관 관련 정보지)를 읽고 퀴즈 풀기,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 미션참여하기(패들렛 인증 큐알 주소 미션지에 제공)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특히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가족과 함께하는 영양 만점 도시락 만들기』 체험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여 정동 교육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는 15가족을 대상으로 급식소에서 이루어졌으며 도시락 메뉴는 또띠아와 채소를 활용한 치킨또띠아, 치즈볶음밥브리또, 채소와 과일 2종으로 골고루 영양을 채울 수 있게 구성하였다.
가족들은 도시락을 함께 만들고 맛보면서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다짐하기도 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영양 만점 도시락 만들기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엄마랑 아빠랑 같이 요리하니 싫어하는 야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건강한 식습관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2023년 05월 25일 9시 3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