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운영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송숙경)은 지난 1일, 사천영재교육원(대방초등학교)과 삼천포초등학교 발명센터에서 영재교육원 『2024학년도 사천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을 운영하였다.
초·중 수학, 과학, 정보, 발명 6개 학급에서 이루어진 공개수업은 학부모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동료교사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동안 진행되었다. 초등수학반에서는 ‘펜토미노로 만드는 도형퍼즐’, 초등과학반은 ‘빛의 반사를 이용한 거울블록 놀이’, 초등정보반은 ‘애니메이션 만들기’, 초등발명반은 ‘기후위기 속 생존을 위한 발명’, 중등수학반은 ‘델타다면체와 준정다면체의 탐구’, 중등과학반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스마트팜 만들기’라는 반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공개수업 이후에는 반별 담임강사와 학부모들이 학생 성장과 영재교육에 대한 이해증진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2024년 06월 06일 11시 1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