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등학교 풍물 개천예술제 풍물 경연대회 4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남양초등학교(교장 정현수)는 지난 6일 제 62회 개천예술제 전국학생국악경연대회 풍물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차지하였다.
공연은 오방진풀이와 길군악 등 멋들어진 판굿과 경쾌하고 힘찬 상모놀이로 이루어졌다. 풍물부 학생들은 상쇠의 이끔으로 1차부터 12차로 이어지는 판굿을 자연스럽게 연기하였으며, 소고수의 자반뒤집기, 소고수들의 개인놀이, 설장구 개인놀이, 열 두발 상모돌리기는 관객의 탄성과 박수를 자아냈다.
남양초등학교는 학교특성화 교육으로 농악을 지정하여 아침 시간과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12차 농악을 꾸준히 연습하고 있다. 또한 매주 화, 수요일 점심시간과 계발활동 시간에는 인간문화재인 김선옥, 박염 선생의 지도를 받아 진주-삼천포 12차 농악을 전수받고 있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이 모여 4년 연속 최우수상이라는 성과를 이루게 된 것이다.
또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학교생활 전반에서 풍물을 통해 우리 문화를 경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 뿐 아니라 지역행사에도 적극 참여하여 지역주민과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2012년 10월 11일 13시 30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