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축동초, 바른 먹거리 바른인성 체험활동 실시

  지난 23일, 축동초등학교(교장 강준실) 전교생은 ‘음식문화 체험’으로 남해 들꽃효소마을을 다녀왔다. 지난해에 이어 학생들의 창의인성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월1회 토요일 테마가 있는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소규모의 농촌지역 가정에서 소홀하기 쉬운 현장체험 활동을 학교에서 채워주고 있어 교육적 효과는 물론, 가정과 학교가 하나 되는 교육공동체 실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 날 들꽃마을 박희열 대표님은 건강한 삶을 위한 먹거리의 중요성과 맑고 건강한 몸이 깨끗한 정신을 갖게 되는 원동력임을 강조하셨다. 우리 주변의 식용 식물인 쑥, 냉이, 씀바귀를 비롯하여 봄에 나는 많은 식물을 이용한 발효절식요법을 친절하게 가르쳐 주시면서 우리 고유의 음식을 먹으면 건강한 생활과 더불어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바른 품성이 형성되고 학교폭력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씀하시며 바른 먹거리가 곧 바른 인성을 갖게 하는 소중한 체험활동임을 새삼 일깨워 주었다.
우리 주위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식물들을 훌륭한 먹거리로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된 학생들은, 오늘 배운 효소 만드는 방법을 어머니께 알려드려 이제 피자와 같은 인스턴트식품을 줄이고 직접 만든 음식으로 건강하고 깨끗한 마음을 키우도록 해야겠다는 작은 다짐을 하며 환한 미소로 즐거움을 대신하는 것 같았다.

2013년 03월 28일 12시 02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