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삼천포 사투리 사전’ 발간을 제안하며
“저기 항거석 있더라” 나도 모르게 튀어나온 말이다. “쌔빗더라!” 내 말에 친구의 입에 같은 말이 나왔다. “천지 삐까리다마!” 내 입에서 또 다른 말이 이어졌다. “수두록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특산물 경남특산물박람회서 으뜸 판매

  사천시는 지난달 29일(목)부터 11월 1일(일)까지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5 브라보(Brove) 경남특산물박람회’에 참가하여 1억여원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등 단연 돋보이는 인기를 누렸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남무역 주관으로 경남 특산품의 대외 경쟁력 강화와 대내·외적 홍보를 위한 자리로써 18개 시·군 275개사 432개의 부스가 운영됐다.
사천시는 시홍보관을 비롯한 농산물관, 축산물관, 공예관, 체험관 등 5개 분야 15개 부스를 설치하여 사천시농협연합사업단 외 10개의 기관·업체가 각 부스에서 단감, 토마토, 다래와인, 한우, 쥐치포, 도예품 등 시특산품을 집중 홍보·판매했다.
특히 사천의 대표 농축수산물 공동브랜드인 ‘별그리고’, ‘코뚜레사천한우’, ‘사천바다’ 등의 특산물은 고객들로부터 높은 인지도를 보였다.
시 관계자는 “공동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행사였다.“며, 앞으로 농축수산업의 판로 개척과 소득 증대를 위해 공동브랜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홍보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5년 11월 05일 10시 03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