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신뢰와 존경으로 아름다운 세상을
요즘 언론 매체에는 머릿속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비리 관련 이슈가 많이 나옵니다. 깨끗하고 모범이 되어야 할 일부 지도층에서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혼탁한 이야기를 들을 때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민주평통 사천시협의회 ‘2019 통일아카데미’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천시협의회(회장 정자영)는 지난 14일에 사천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대강당에서 시민과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통일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통일아카데미는 1회성이었던 예년과 달리 5월 14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6월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6월 4일을 제외한 매주 화요일 10시 30분에 진행되는 아카데미는 한반도의 평화, 남북협력과제, 평화현장 견학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가 강연을 진행한 이신욱 동아대교수는 ‘동북아 국제정세와 한반도’라는 주제로 우리나라가 처한 국제정세에 대해 시민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이해의 폭을 넓혀줬다.
한편, 아카데미에 참석한 시민은 우리나라가 처한 현실은 구한말과 다를 바가 없다고 말하고 외세에 의존하다가 국권을 피탈당한 지난날의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도록 국력을 길러야 한다고 지적했다. 평화와 통일은 우연히, 그리고 저절로 오지 않는 다는 것을 명심하자고 덧붙였다.

2019년 05월 23일 11시 07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