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선거 때 돈 봉투 이제는 정말......
몇 달 동안 전국을 뜨겁게 달구었던 3월 8일 전국 동시 조합장선거가 끝이 났다. 유권자가 한정된 탓에 규모만 작았을 뿐이지 선거 양상은 그 어느 선거 못지않게 격렬하고 치열하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2023년 사천교육 설명회 개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지난 12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원)감과 학교교육과정 담당교사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사천교육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사천교육지원청에서 2023학년도에 추진하는 정책방향과 주요 추진 과제별 세부 사업을 발표하였다. 특히, 올해는 도교육청과 발맞추어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실수업 혁신과 기후 위기 인류의 생존과 직결되는 생태전환교육을 강조하여 운영한다. 수업은 학생 개개인의 배움과 성장의 출발점인 동시에, 진로와 진학의 발판이 된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그리고 생태 전환교육은 지속가능발전교육의 핵심이며, 미래 세대를 위하여 기성 세대가 반드시 해결해야 하는 과제이기 때문이다.
사천교육지원청의 특색과제는 2가지로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사천미래교육’과 꿈을 향한 무한도전, 사천학생뮤지컬단이다. 사천미래교육은 로봇, 드론교육에 중점을 두어 실시할 계획이며, 사천학생뮤지컬단은 민관학 협력 사업의 대표적인 사례로, 10년차에 접어든다.
김영옥 교육장은 ‘2023. 사천교육 계획이 학교 현장에서 구체화되어,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이를 위해서 교육지원청 가족들과 함께 최선을 다해 학교를 지원하겠다고 다짐하였다.

2023년 01월 19일 9시 5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