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교육지원청 사천 관내 교장단 등 학교장 회의 개최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옥)은 지난달 25일 오후 2시, 경남자영고등학교에서 관내 학교장, 도서관장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청렴 학교장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크게 두 가지 주제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우선, 5월 24일 본청의 정책관리자회의에서 논의되었던 관계적 학교폭력 증가에 대한 해결방안, 교원침해 사안 증가로 추락한 교권을 회복하기 위한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은, 한국애착양육교육원 최은석 대표님을 초청하여 ‘삶에 녹아드는 범교과 성교육 이해하기’라는 주제로 학교 관리자 성교육 인식 향상을 위한 연수를 하였다. 최은석 강사님은 학교 관리자의 역할, 비폭력 대화법, 학교 성교육의 새로운 방향 등에 대하여 안내해 주시면서, 청소년 성 문제의 가장 큰 원인은 애착의 결핍에 있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따뜻한 양육과 관계의 중요성 등 안정 애착의 중요성을 강조하시면서 교사의 생활교육 역량 강화와 학부모 성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셨다.
사천교육지원청 김영옥 교육장은 “ 이번 연수를 통하여 학교 관리자들의 성교육에 대한 인식이 개선됨으로써 내실 있는 성교육이 이루어지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으로 배려하고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문화가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정기철 기자
jkc7686@naver.com

2023년 06월 01일 9시 44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