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신학기 학교급식 등 식중독 예방 합동지도·점검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신학기를 맞아 학교급식 시설의 식중독 발생 예방을 위해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합동 점검을 실시 한다.
이번 점검은 사천시, 사천교육지원청,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과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관내 학교 집단급식소, 학교 매점, 식재료 공급업체 등 271개소에 대하여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 집단급식소, 식자재 공급업체의 위생관리실태 ▲ 식품의 위생적 취급사항 준수 여부 ▲ 식재료, 음용수의 위생적 관리 여부 ▲ 유통기한경과제품 조리목적보관 여부▲ 무표 시제품 사용 ▲ 시설물의 청소· 소독 등 관리 실태 ▲ 종사원 개인위생관리 실태 ▲ 기타 식품위생법령의 준수사항 이행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과 홍보도 현장에서 실시한다.
시는 점검 결과 현장에서 시정 가능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계도 등으로 지도하고, 식품 안전을 저해하는 주요 위반사례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형사 고발 등을 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학생들이 식중독에 걸리지 않도록 학교 급식 시설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을 할 계획이며, 식중독 예방교육, 홍보 강화와, 식재료, 조리, 급식의 전반적인 학교 급식에 대한 점검으로 학교위생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4년 03월 06일 11시 2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