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활성화에 전력 다해

  사천시는 인감증명과 병행 사용되고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인지도와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기로 했다.
사천시의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실적은 2014년 8월 현재 인감대비6%이며 연말까지 10%로 높일 계획이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인감증명과 동일한 효력으로 이를 대신할 수 있으며 본인이 전국 시·군·구청,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 출장소를 방문해 본인 여부를 확인 후 서명을 하면 발급기관이 확인서를 발급해주는 서류다.
기존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인감도장을 사전에 본인의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신고하고 인감도장 분실 및 변경 시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다른 사람에게 위임이 되지 않고 본인만이 발급할 수 있고 용도와 거래상대방, 수임인을 기재함으로써 부동산 및 금융거래 시 인감관련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인감증명서보다 안전하다.
시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최종 수요기관인 금융권, 법무사, 공인중개사 등에 방문 홍보 및 안내문을 발송하고, 버스정류장 홍보전광판(BIS)과 읍면동 홍보 전광판을 통한 홍보와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에게는 민원발급 담당 직원을 통한 편리성 안내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제도가 조기에 정착하고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는 행정청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유관기관의 협조 및 시민들의 지속적인 관심 또한 절실히 필요 하다.”며 유관기관과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2014년 08월 21일 10시 5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