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수출 농산물 안전 생산 기술 교육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술)에서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교육관에서 수출 단감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수출농산물 안전생산 기술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경남농업기술원에서 도내 수출농가를 대상으로 순회교육 일환으로 실시되며, 사천시는 지난 7월 31일 수출 토마토 농가를 대상으로 기술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시는 2014년 1,196톤의 단감을 수출하여 10억9천2백만원(농산물 수출의 14%)의 소득을 창출하였으며, 올해는 20억을 목표로 신선농산물 수출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교육은 농림축산부검역본부 검역관과 배석규 강사의 지도로 수출농산물의 수출입 동향 및 검역 요건, 수출농산물 농약안전사용 관리기술 등으로 진행된다.
시에서는 명품 ‘사천단감’을 전년도 동남아시아, 미주 등으로 수출을 주도하였으며, 단감수출 확대를 위해 단감 농가를 대상으로 연중 재배관리와 병해충 방제 등 기술지도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천단감을 비롯한 신선농산물 수출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08월 27일 11시 0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