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옛 추억을 회상하며... 〈지천명에 쓰다〉
제1편 제9장 고등학교 1학년이던 그해 겨울방학 기간에는 많이 떨어진 학업성적을 올려 보려고 책을 붙들고 있어도 집중이 되질 않아 바닷가를 자주 찾곤 했던 기억이 난다. 사춘기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상공회의소 ‘2024년 가족경제한마당’ 성황

  사천상공회의소(회장 황태부)는 지난달 6월 29일 사천시청 대회의실 2층에서 '2024년 사천상공회의소와 함께하는 가족경제한마당'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천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재학생 과 부모님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들을 위한 맞춤형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경제 주체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금융교육 ‘화폐야 놀자’와 경제금융 뮤지컬 ‘슬기와 충동이의 하루’ 등으로 진행됐다.
화폐의 역사부터 현대 경제 시스템, 그리고 국내외 화폐에 대한 이해까지 폭넓은 경제 지식을 전달했으며, 뮤지컬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경제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경제가 어렵고 지루할 줄 알았는데, 게임하듯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돈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게 돼 유익했다"고 말했다.
황태부 회장은 “어린이들이 경제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천상의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미래 세대를 위한 경제교육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2024년 07월 04일 10시 04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