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용현면새마을부녀회 어르신 모발 염색 봉사활동 가져

  사천시 용현면사무소(면장 제정건)는 지난달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향선) 등 3개 단체에서 ‘어르신 모발 염색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인구 비율이 높은 자연마을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어르신들의 모발 염색을 통해 젊음을 되찾아 드린다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봉사 활동은 용현면새마을부녀회(회장 이향선) 주관하고 이장협의회(회장 윤남구)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이문우) 지원으로 23개 자연마을과 아파트 3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로 염색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 모발 염색을 하고 싶어도 미용실을 찾기가 힘들었다.”며, 직접 찾아와 애써준 부녀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행사를 마련한 용현면 3개 단체 회장은 앞으로도 봉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웃어른 공경과 나눔을 실천하여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2016년 01월 28일 11시 0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