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소방서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 대비 소방훈련

  사천소방서(서장 조승규)는 지난 5일 소방공무원 20명과 차량8대를 동원해 사천바다케이블카 시설의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13일 개통을 앞두고 있는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대상으로 사천소방서 구조구난차, 굴절 및 고가사다리차, 소방펌프차 등 장비 10대와 구조·진압대원 등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됐다.
주요 훈련 내용으로는 ▲인명구조를 위한 특수차량 차량부서 및 전개 ▲화재를 가상한 현지적응훈련 ▲유사 시 현장지휘소 설치 ▲다수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임시응급의료소 운영 등이다.
조승규 소방서장은 “다음 주 사천바다케이블카 개통을 앞둔 시점에서 특수한 레저시설인 케이블카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현지적응을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사천시민과 사천시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04월 12일 10시 21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