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미술관 「Thanks for November」展 개최

  사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천미술관에서는 오는 지난 1일부터 30일까지 전진은 목판화 작가의 “Thanks for November”展을 선보인다.
전 작가는 사천문화재단이 공모 선정된 <2018 작은 미술관 조성 및 운영사업>의 설치미술 공모전에서 선정되어 이번전시를 진행하게 되었다.
“Thanks for November”展은 전진은 작가가 작품을 준비하며 느꼈던 감정이나 생각을 담은 작가노트 중 ‘아무도 좋아할 것 같지 않은 11월은 유독 불길한 달로 취급된다. 그러나 화려한 절정에 이르던 가을이 11월의 차가움 없이 시베리아 벌판에서 불어오는 혹독한 추위를 맞이한다면 이 겨울이 얼마나 가혹할까? 이 세상 어디에도 소중하지 않은 존재는 없으며 그 존재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는 작가의 메시지를 빌어 이번 전시의 의미를 전달하고자 한다.
전진은 작가는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의 개인전을 비롯해 신라미술대전 특선, 강원미술대전 특선, 2017 원주 전통판화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중견작가로 거칠고 투박할 것 같은 목판화가 흑과 백만으로도 전통과 사람이라는 소재를 얼마나 아름답게 표현할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한편, 사천문화재단 강의태 대표이사는 목판화라는 흔치 않은 장르의 전시를 개최함으로써 시민과 바다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흥미롭게 감상하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년 11월 07일 10시 55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