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본격 시행

사천시가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6일부터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노인일자리 사업은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득창출을 통해 안정된 노후생활 지원과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4일 시에 따르면 올해 총 26개 사업에 지난해 대비 10억 5000만원 증가한 82억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262명의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노인일자리는 지난해 대비 290명이 증가한 것으로 참여 어르신들은 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선택해 참여하게 된다.
시는 사업시행에 앞서 참여자를 대상으로 계절별 안전수칙, 사고유형별 안전수칙, 교통 안전수칙, 건강관리 및 감염병 예방수칙 등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한편, 시는 정부 방침으로 노인일자리 사업의 국·도비가 줄었지만, 자체 시비 3억5500만원을 추가 확보해 참여자를 늘리는 등 오히려 노인일자리 사업을 확대했다.
박동식 시장은 "앞으로도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어르신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며 "이번 일자리사업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든든한 지원군이 되길 기대한다" 고 말했다.

2023년 01월 19일 10시 0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