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동성초등학교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동성초등학교(교장 박종주)는 영어에 대한 흥미와 친숙함, 자신감을 가지고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기 위해 지난 16일(토) 3학년부터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송실에서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대회 원고 내용은 초등학교 영어과 교육과정 수준에 맞는 평이한 생활영어에 의한 생활주변의 일반적 사항, 전통문화, 사회적 이슈, 학교 및 사천을 소개하거나 독창적이고 건전한 주장을 담은 내용 중에서 선정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원고의 주제와 내용, 발음의 정확성, 자신감, 억양, 태도 등 종합적으로 평가를 했으며, 특히 내용을 얼마나 잘 전달하느냐를 중점적으로 보았다.
이번 대회는 6월 27일-7월 2일 동안 학년 대회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자로 선출된 3학년 4명, 4학년 3명, 5학년 3명, 6학년 3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자신의 실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최선을 다하여 대회에 임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그리고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 7명에게 상이 주어졌다.
특히 본선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들에게는 사천시 영어 말하기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돼 더욱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영어 말하기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여러 사람 앞에서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말하고 듣는 영어체험 기회를 가지게 되고, 이는 영어 학습에 대한 의욕과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2011년 07월 21일 11시 16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