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 항공ㆍ우주 미니클러스터 3월 정기회의 개최

  한국산업단지공단 사천지사(황호림 지사장)는 지난 20일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회원사 30여명이 모인 가운데, 3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새정부 출범에 맞춰 국정과제의 로드맵이 작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개최된 행사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진주고용노동센터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함께해 주요 지원책을 설명하는 한편, 사천 항공ㆍ우주 미니클러스터 회원사의 고충 해결을 위한 대정부 건의사항 및 의견 공유의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정부의 중형항공기사업 현황 설명을 맡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신만희 부장은, 국가 간에도 다양한 이해관계가 걸려 있는 사업인 만큼 최종 방향에 대해서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음을 언급하며, 우리 기업들에게 혜택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진주고용노동센터의 박성택 과장은 항공산업의 고용문제가 고질적이고 공통적인 애로사항임을 잘 알고 있다면서 상반기 중 여러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임을 설명했다. 또한 항공산업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력양성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특화되고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고충이 해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공장용지 부족에 따른 기업애로를 비롯해 산업단지 내 통근버스 운행의 필요성, 기숙사 건립에 따른 지원 요청, 소프트웨어 구매에 따른 정부 지원책 건의 등 미니클러스터 회원사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이 공유 되었으며, 산단공 사천지사는 이들 애로사항을 정부의 관계부서로 전달, 국정과제 로드맵에 저극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키로 하였다.
사천 항공우주 미니클러스터 다음 정기회의는 4월 17일(수) 개최될 예정이다.

2013년 03월 28일 12시 0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