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본부 2016 KOEN 드림키움 과학스쿨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본부(본부장 류성대)는 지난 21일(금), 삼천포초등학교 5학년, 6학년 80여명을 대상으로 ‘KOEN 드림키움 과학스쿨’을 개최하였다.
이번 수업은 『태양광 발전 선풍기』를 만들어 봄으로써 태양빛으로 전기에너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태양광 발전의 장점 및 이용 분야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일일 과학교사를 자처한 부서별 재능기부 희망자 35명은 공학꿈나무들의 실습 이해도를 높이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특히, 매년 재능기부 주교사로 활동중인 문상진 사원은 당장 교단에 서도 될 만큼 수준 높은 실력으로 수업을 이끌었고, 새내기 주교사인 김여진 사원은 특유의 상냥함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알찬 수업을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재능기부활동을 펼친 삼천포초등학교 담당교사는 ‘어린 학생들을 위하여 과학스쿨을 개최해준 삼천포본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원해 달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재능기부에 보조교사로 참여한 직원은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쉽지 않은 키트를 단번에 완성해 내는 어린 친구들의 재능이 놀랍고, 이번 경험을 깊이 새겨 훌륭한 공학인재로 성장해줬으면 한다’며 보조교사로서의 보람을 전하기도 하였다. 한편 삼천포본부는 오는 28일, 하이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과학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천포본부는 앞으로도 정부 3.0가치(개방·공유·소통·협력)를 기반으로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과학기초 소양증진을 위한 ‘KOEN 드림키움 과학스쿨’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No.1 국가대표발전소로 거듭날 것이다.
드림키움프로젝트는 본사 및 발전소주변지역 미래세대 '꿈‘지원과 인재육성을 위해 영어, 축구, 과학, 역사 분야의 4대 스쿨과 재능기부 멘토링으로 구성된 KOEN 대표교육기부프로젝트이다.

2016년 10월 27일 11시 1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