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삼천포 사투리 사전’ 발간을 제안하며
“저기 항거석 있더라” 나도 모르게 튀어나온 말이다. “쌔빗더라!” 내 말에 친구의 입에 같은 말이 나왔다. “천지 삐까리다마!” 내 입에서 또 다른 말이 이어졌다. “수두록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강소농 육성의 위한 농업인 정보화교육 및 경영개선교육

사천시는 농업인의 경영개선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3층 정보화교육장에서 지난 7일부터 23일까지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21세기 지식농업 발전을 위한 정보화 마인드 제고를 위하여 농업인의 컴퓨터 활용능력 수준에 맞춰 기초적인 컴퓨터·인터넷 조작법 및 한글문서작성 기초과정(초급반)과 엑셀 프로그램 활용 및 한글문서작성 심화과정(중급반), 스마트폰을 활용한 사진편집 및 동영상 제작과 유튜브 마케팅 등(고급반) 총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사진·동영상 제작, 유튜브·SNS 활용법은 농가들이 어디서나 쉽게 접근하여 고객소통을 통한 마케팅, 농산물 브랜드 홍보로 강소농 육성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 정보화 능력을 향상하여 IT시대에 스마트 농업 출범에 대비하고, 인터넷을 통한 농산물 판매 증진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것” 으로 전망했다.

2019년 10월 10일 10시 5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