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후 삶의 질 수준과 공적연금
국민연금연구원이 지난 2일 발표한 2017년도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국민연금 등 공적연금이 국민의 노후 삶의 질 수준을 올려주고, 기초연금도 노인빈곤 및 소득불평등을 완화하는 효과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랑의 좀도리’김장 김치 지원

  사천네트워크(상임대표 최호용)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사랑의 좀도리’ 김장 김치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약 한 달여에 걸쳐 진행된 이 사업은 많은 예산을 가지고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옛날 쌀 한줌 덜어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았다가 남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을 되살려 각 가정에서 김장을 담글 때 한포기만 더 해서 이웃과 나누는 것이다.
47곳의 국공립, 법인, 민간 어린이집과 15곳의 단체 및 아파트 관리소, 종교단체에서 참여하여 5kg 짜리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된 총 302통의 김치를 개인 218명, 단체 17곳에 전달하였다.
아이들의 고사리 같은 손과 아파트 주민 한 분 한 분의 정성으로 모아진 김치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이 사업은 2007년부터 3년간 진행해오고 있으며 갈수록 참여하는 곳과 규모가 늘고 있어 따뜻한 이웃사랑의 파장이 점차 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사천네트워크

2010년 01월 07일 11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