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랑의 좀도리’김장 김치 지원

  사천네트워크(상임대표 최호용)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24일까지 ‘사랑의 좀도리’ 김장 김치 지원 사업을 진행하였다. 약 한 달여에 걸쳐 진행된 이 사업은 많은 예산을 가지고 김장김치를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옛날 쌀 한줌 덜어내 부뚜막의 단지에 모았다가 남을 도왔던 좀도리의 전통을 되살려 각 가정에서 김장을 담글 때 한포기만 더 해서 이웃과 나누는 것이다.
47곳의 국공립, 법인, 민간 어린이집과 15곳의 단체 및 아파트 관리소, 종교단체에서 참여하여 5kg 짜리 스티로폼 박스에 포장된 총 302통의 김치를 개인 218명, 단체 17곳에 전달하였다.
아이들의 고사리 같은 손과 아파트 주민 한 분 한 분의 정성으로 모아진 김치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 하는 이 사업은 2007년부터 3년간 진행해오고 있으며 갈수록 참여하는 곳과 규모가 늘고 있어 따뜻한 이웃사랑의 파장이 점차 커지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사천네트워크

2010년 01월 07일 11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