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수양초등학교 책으로 여는 하루 하루

  수양초등학교(교장 하종오)에서는 2012년 ‘국민 독서의 해’에 맞춰 독서 즐기기 운동 독서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여 매월 책 관련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3월은 학급별로 필독도서 150권을 각 교실에 배부하여 학급문고를 만들고 학부모 독서 도우미 활동을 시작했다. 또한 책 속에 들어가서 마음으로 읽을 수 있도록 10분 책 읽기 시간에 맞춰 음악도 틀어준다. 학생이 책을 고르고 다양하게 읽으면 나중엔 “척 봐도 아 이건 내가 좋아하는 책” 하고 판단 기준이 서게 되어 관심 분야에 해박해지고 자연스레 진로지도와 연계할 수 있다.
4월 20일~21일 <생각나눔 수양글숲> 학부모 독서 동아리와 함께 하는 책 만들기 독서수업을 실시하였다. 경복궁에서의 왕의 하루(문학동네)’는 역사수업이 새로이 도입된 5학년과 10월 수학여행코스로 경복궁을 방문할 6학년들의 학습 자료가 되었다. 독서 동아리 회원들은 도서 선정과, 수업 때 쓸 아코디언 북 재료 준비와 함께 수업을 도왔다.
6월은 각종 그리기, 독서감상문 쓰기 등 독후 행사를 실시하였고 , 지난 16일에는 도서관에서 가족 독서퀴즈 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대회에 앞서 10권의 도서를 선정하여 안내한 뒤 아침 독서시간을 중심으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했으며, 가족끼리 의논한 뒤 답을 적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등을 한 서나영 서경민 남매는 “독서를 할 시간이 부족해 많이 준비를 못 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고, 이번 수상이 독서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책을 읽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1년 07월 21일 11시 17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