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취업률도 고공비행

  지난 23일 교육과학기술부에서 발표한 대학정보공시의 취업통계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권일현)의 취업률은 85.6%를 기록, 전국 165개 전문대학 중 7위를 기록하여 3년 연속(‘10년 1위(96.9%), ‘11년 5위(93.2%)) 최상위권의 취업률을 유지하였으며 이날 발표된 전문대 평균 취업률은 60.9%,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은 56.2%였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의 성공적인 취업률의 비결은 한국폴리텍대학만의 학사시스템에 있다. 국내 대학 최초로 산업현장과 연계한 맞춤형 현장실무중심 학습형태인 FL(Factory Learning)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장에서 실제로 필요한 인재를 키워내고 있다.
또한, 교수 1인 당 10개의 기업체를 전담하는 기업전담제를 도입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지원하고 다양한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이 서로 윈-윈하고 있다. 이 제도를 통해 대학은 산업체의 기술변화에 빠르게 적응하여 고급 기술인력을 양성할 수 있고, 기업은 맞춤형 인재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항공캠퍼스는 산학연계 채용예정 맞춤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산업현장의 인력수급 미스매치의 해결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맞춤교육훈련은 기업의 인력수요 및 요구기술 등을 파악하여 대학과 기업 간에 훈련협약을 체결하고 기업체가 원하는 맞춤훈련을 실시하여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연결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9월 3일부터 10월 1일까지 수시모집을 통해 209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대학 입시 홈페이지(http://ipsi.kopo.ac.kr /kapc)를 통해 알 수 있다.

2012년 08월 30일 11시 2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