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와 혈압, 신장까지도 위협!
사람의 신장은 강낭콩 모양의 주먹만한 크기로 횡격막 아래쪽에 있으며, 혈액 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의 산도를 조절해 신체를 약알칼리성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협약체결 및 간담회 개최

  사천시는 어린이들의 아토피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관내 어린이집 3곳과 초등학교 8곳을 아토피 및 천식 안심학교로 지정하고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시는 이와 관련해 지난달 29일 오후 3시부터 사천시보건소 중회의실에서 ‘아토피·천식 없는 안심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안심학교 11개교에 대해 학교 운영을 위한 협약체결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아토피ㆍ천식안심학교는 학생을 중심으로 보호자, 학교, 보건소가 하나가 되어 아토피 ·천식 질환을 관리하고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 학교생활에 어려움이 없도록 하는 학교 중심 예방관리 프로그램이다.
시는 관내 초등학교 8개교(문선, 대방, 사천, 수양, 삼성, 사남, 정동, 축동)와 어린이집 3개원(새싹유치원, 동서, 움지기) 등 11개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환아가 필요하면 어느 때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응급키트와 보습제를 보건실에 비치해 질환 예방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 실내외 환경체크리스트를 작성해 아토피. 천식 예방에 필요한 환경관리방안을 제시하고, 미취학아동·초등학생·학부모들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교육을 실시해 아토피와 천식에 관련한 잘못된 인식과 정보를 바로잡아 질환관리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다.
사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사천시 보건소는 향후 학교, 유치원과 연계해 아토피 가족 캠프, 환아 자조 모임, 건강체험교실 등을 꾸준히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 보건소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2013년 05월 02일 11시 1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