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당뇨발은 어떻게 관리하고 치료하나요?
● 당뇨발이란? 당뇨병을 가진 환자의 발(하지)부위에 나타나는 만성 창상으로 당뇨족, 당뇨병성족부궤양, 혹은 당뇨성 창상이라고도 한다. 발 혈관의 순환장애, 말초신경질환, 부분적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바리, 서천 꽃그늘 아래』 사천 공연 열려

  사천의 유명 극단인 “장자번덕”이 전국 연극제에서 대상을 받은 “바리, 서천 꽃그늘 아래” 공연이 사천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제25회 경상남도 생활체육 대축전 기념’으로 개최되는 사천시 기획공연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사천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극단 장자번덕이 주관하며, ‘2014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0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저녁 7시부터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이 작품은 지난 2011년 6월 3일부터 6월 21일까지 원주시에서 개최된, 제29회 전국 연극제에서 단체 대상과 연출상, 무대예술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바리데기 신화를 씨줄로 삼고, 전통 연희에 바탕을 둔 굿이라는 형식을 날줄로 삼아 신화에서 빌어온 상상력과 에너지를 무대 위에 펼치게 된다.
바리데기 신화는 많은 장르에서 차용되어 온 소재로, 극단 장자번덕의 "바리, 서천 꽃그늘 아래"는 바리데기가 혼돈의 난세 속에서 자신이 자신을 위해, 세상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 현대인들에게 희망을 준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4년 10월 08일 17시 56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