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깨 관절 손상 ‘회전근개파열’ 조기 치료가 중요
오랜만에 야외 활동이나 운동을 즐길 때에는 한동안 굳어있던 관절을 풀어줘야 부상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특히 배드민턴, 테니스, 야구, 골프와 같이 어깨 관절을 쓰는 운동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청춘 고백 프로젝트 참여 사업장 모집

사천시는 직장 내 운동 실천 및 직원식당 환경 개선을 통한 대사증후군 예방 관리 프로그램인 ‘청춘 고백(GO BACK)프로젝트’를 오는 3월부터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 보건소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에서 관내 사업장 2개소를 선정하여 상설교육장을 운영하기로 하고, 15분 활력 스트레칭 및 식환경 개선 등의 단계별 맞춤 대사증후군 관리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제6기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만 30세 이상 성인 2명중 1명은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질환(비만, 고혈압, 당뇨, 고콜레스테롤혈증)을 갖고 있으며, 30~40대의 경우 남성의 대사증후군 비율이 타연령층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이는 잦은 외식과 회식으로 인한 고열량 섭취,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이 많은 30~50대 직장인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30~50대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대사증후군 관리가 시급한 상황이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 참여 사업장은 오는 12일(금)까지 선착순 2개 기관을 모집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보건소 만성병관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6년 02월 04일 11시 0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