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 성황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는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와 오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농심 함양을 위해 지난 4개월간(4~5월, 9~10월)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17년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은 시 꽃양묘장에서 직접 생산한 꽃으로 사천시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상반기 38회 954명(1,000본), 하반기 64회 2,125명(2,300본), 총 3,079명의 어린이가 참가했다. 특히 하반기 꽃심기 체험은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은 모두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은 물론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원장은 “요즘엔 어린이집에서도 많은 체험을 하고 있고, 또 매년 꽃심기 체험을 해왔다”며 “특히 올 하반기에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꼭 맞는 체험대와 의자 등이 준비되어 더욱 알찬 체험교육이었고,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라며 체험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내년에도 더 많은 어린이들이 꽃심기 체험을 통해 흙을 만져보고 꽃을 심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예정이다.

2017년 11월 09일 10시 4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