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한려해상국립공원 특정도서 환경순찰 및 자연정화활동

사천시는 지난 7일 특정도서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는 솔섬, 학섬, 아두섬을 방문하여 생태계 훼손여부, 자생식물 현황, 지형· 경관 상태 등에 대한 환경 순찰 및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사천시를 비롯해 한려해상국립공원,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회장 박주태)등 70여명 이 참여한 가운데 특정 도서내 안내시설물 점검과 약 3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주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회장은 “한려해상공원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바다를 깨끗이 하는데 전 국민 모두의 힘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앞으로의 환경정화 활동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시 관계자는 “11월 말에는 우무섬과 향기도에 대한 환경 시찰을 실시 예정으로 섬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우수한 생태자원을 점검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앞으로 특정도서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생태계 훼손방지 및 특정도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사천시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솔섬(일명 악도)과 학섬(학도) 그리고 서포면 소재 향기도, 우무섬(우무도) 등 4개 도서를 ‘특정도서’로 지정 관리하고 있다.

2018년 11월 15일 10시 52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