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으로 예방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있다.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검진은 공단건강검진에 포함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여성들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한려해상국립공원 특정도서 환경순찰 및 자연정화활동

사천시는 지난 7일 특정도서로 지정해 관리하고 있는 솔섬, 학섬, 아두섬을 방문하여 생태계 훼손여부, 자생식물 현황, 지형· 경관 상태 등에 대한 환경 순찰 및 자연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정화활동에는 사천시를 비롯해 한려해상국립공원,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회장 박주태)등 70여명 이 참여한 가운데 특정 도서내 안내시설물 점검과 약 3톤의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박주태 자연보호사천시협의회 회장은 “한려해상공원이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끼며, 바다를 깨끗이 하는데 전 국민 모두의 힘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앞으로의 환경정화 활동에 대한 실천의지를 다졌다.
또한 시 관계자는 “11월 말에는 우무섬과 향기도에 대한 환경 시찰을 실시 예정으로 섬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우수한 생태자원을 점검하여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앞으로 특정도서들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생태계 훼손방지 및 특정도서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사천시에는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솔섬(일명 악도)과 학섬(학도) 그리고 서포면 소재 향기도, 우무섬(우무도) 등 4개 도서를 ‘특정도서’로 지정 관리하고 있다.

2018년 11월 15일 10시 52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