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농업대학 제15회 졸업식 개최

  사천시는 지난 16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제15회 사천농업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올해 사천농업대학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소득작물과 등 2개 학과로 운영했는데, 지난 4월 27일 입학한 57명 가운데 1년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48명이 졸업했다.
이번 졸업식에서 학사운영에 솔선수범한 학생자치회의 정향숙(소득작물과) 씨는 농촌진흥청장상, 조용열(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조규성(소득작물과) 씨는 사천농업대학장 공로상를 받았다.
그리고, 출석 및 졸업성적이 우수한 윤복달(미디어커뮤니케아션과), 박필진(소득작물과) 씨 등 25명에게는 모범상이 수여됐다.
한편, 올해 개설된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는 SNS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체계적인 이론 강의와 실습교육을 통해 농산물 홍보 능력을 제고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득작물과는 각 품목의 다양한 강사진으로 구성해 실무 위주의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대웅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유능한 농업인재 양성을 위해 내년에도 1~2개의 학과를 편성할 예정”이라며 “21세기 농업을 이끄는 농업인을 위한 맞춤형 전문농업교육기관으로서 사천농업대학을 더욱 알차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2년 11월 24일 10시 1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