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자연보호사천읍협의회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

  자연보호 사천시사천읍협의회는 지난 3일 사천읍 주민자치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3 사천시 사천읍 자연보호협의회’를 갖고 신임회장 임명장 수여 및 대대적인 새봄맞이 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 사천시 자연보호협의회 박주태 회장은 사천읍 협의회 이금순 신임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사천읍 지역사회의 자연보호 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고 신임회장과 함께 조끼와 뱃지를 회원들에게 직접 증정하는 등 격려하였다.
행사에는 임철규 도의원을 비롯해 김민규 시의원, 박병준 시의원 등이 참석하였으며 박원태 사천읍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또 사천시 환경보호과 권순옥 과장과 이혜원 팀장이 박동식 시장을 대신하여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사천시 사천읍 자연보호협의회 이금순 신임회장은 “앞으로 신개념, 찾아가는 자연보호 실천을 모범적으로 완수할 것이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지구환경보전 운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또 이날 행사에서 성계남, 백철현, 최계수, 김명순, 곽준미, 정희순, 김재수, 황월숙씨 등이 2023년 신입회원으로 등록하는 등 사천읍 자연보호협의회와 환경운동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이날 전체 행사진행을 맡았던 제경민 총괄부장은 “환경운동가로서 오랫동안 사천읍환경오염지역을 소리없이 찾아다니면서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창출하고 있으며 오염물질불법폐기 및 쓰레기 소각업체를 방문하여 계도에 앞장서는 등 보기 드문 환경파수꾼으로 꼽히고 있으며 매년 ‘이끼와 생명’이라는 환경주제 세미나 등을 펼치며 자연보호운동의 첨병역할을 하고 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3년 03월 30일 10시 12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