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교실 개강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한국어교실이 지난 3일 사천YWCA 강당에서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2011년도 1학기 수업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에는 꽃샘추위에도 불구하고 결혼이민여성과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해 연중교육일정을 공유하고, 오리엔테이션을 함께 했다.
한국어교실은 체계적인 수업을 위해 한국어 레벨테스트를 거친 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등 수준별 반을 편성, 운영한다. 한국어교실은 3월 8일부터 매주 화, 목요일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3층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사천분소교육은 매주 화요일 사천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된다. 한국어교실 모집인원은 과정별 20명 내외로 접수는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한편, 사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1년에도 한국어교실 개강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통합교육, 취업연계지원, 자조모임, 개인.가족 상담, 방문교육사업, 언어발달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다문화인식개선사업, 지역사회 네트워크 강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2011년 03월 10일 11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