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건강보험공단 특별사법경찰 권한 부여가 절실하다
최근 의료법(약사법)에 따른 의료기관(약국) 개설주체가 아닌 자(비의료인)가 의료기관 개설주체의 명의를 빌려 개설·운영하는 사무장병원(면대약국)에 대한 문제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용궁수산시장 ‘건강배터리 충전데이’행사 운영

  사천시 보건소는 지난 7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용궁수산시장 상인을 대상으로 용궁수산시장 1층 4번 출구에서 ‘건강배터리 충전데이’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작고 가까운 보건소’ 동서동 마을건강센터에서 주도하여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관리한다.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등 방역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행사를 진행한다.
‘건강배터리 충전데이’는 생업에 바빠 자칫 건강에 소홀하기 쉬운 용궁수산시장 상인 5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제공한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본 건강측정뿐만 아니라 금연 절주 및 치매조기진단을 위한 검진 등 건강 상담을 제공하며, 건강지식을 알아보는 ‘슬기로운 건강퀴즈’를 통해 우수자에게는 시상품도 지급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자가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점을 고려하여 참여자에게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포함된 건강키트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기초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것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용궁수산시장 상인들에게 건강한 활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또한 앞으로도 동서동 주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10월 15일 10시 5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