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겨울철 난방용품 안전하게 사용하기
겨울은 다른 계절에 비해 습도가 낮고 건조하기에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 계절이다. 그리고 찬 바람이 불고 기온이 급하강하면서 아파트, 주택 등에서는 각종 난방용품 사용이 많을 것이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삼천포공고 김선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제21회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대상(산업 통상자원부 장관상)에 삼천포 공업고등학교(교장 김홍교) 2학년 김선민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선민 학생이 출품한 BBSY(Blue Butterfly SYstem)이라는 작품은 여러 심사위원들로부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독거노인들의 상시케어와 2차 사고 방지가 가능하며, 어린이들의 돌봄 시설에서의 아동학대 사고 방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이라는 호평을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 민국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올해로 21회를 맞이하는 미래 산업 사회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바탕으로 특화된 창의 발명 인재의 조기 발굴을 위해 지난 6월부터 1,897명의 지원자가 예선, 본선, 공개평가 대면 심사를 통해 각자의 실력을 겨루었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이번 대회에서 김선민 학생의 대상에 이어, 항공 산업과 2학년 김태주 학생은 금상(특허청장상) 수상으로 모교에 겹경사를 안겨주었다. 김태주 학생의 출품작은 실습 활동에서의 불편함을 개선시키고자 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산업 현장에서의 높은 활용도를 평가받은 작품으로 금상 수상의 쾌거를 안게 되어 삼천포공고의 이름을 더 날렸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는 산업수요 맞춤형 교육을 통한 시스템으로 기술 명장 교육, 기능 영재 활동,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학생의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 이번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한꺼번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명실상부한 전국 취업 1위의 명문 마이스터고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곽*진 지도교사는“학생들이 이번 대회 준비를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은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되었다. 정말 기쁘고 앞으로 자신의 위치에서 열심히 노력하여 사회에 공헌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하했다.
삼천포공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2학년 김선민 학생은 수상 소감으로 “BBSY(Blue Butterfly SYstem)를 통해 노인 복지의 사각지대를 줄이고 어린아이들의 돌봄 기능을 강화하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합니다.”며,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생각하며 BBSY를 만들었다.”고 하였다.

이재금 기자 mory2525@nate.com

2022년 10월 06일 10시 03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