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노인요양시설 위생상태 심각 즉시 개선되어야 한다
노인 인구와 노인성질환의 급속한 증가로 인하여 가족에 의한 노인 보호가 가정문제를 떠나 사회문제로 까지 대두되었고 장기요양보호노인의 증가로 시설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부각되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선정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 ‘2023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지난달 2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해 정보·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27일 첫 강의를 시작해 7월까지 매주 목요일 총 15회에 걸쳐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천시 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진행한다.
세부 내용은 사서가 진행하는 도서관 이용자 교육, '책 읽어 주세요(동화구연)', 독서 전문강사가 강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공포의 새우눈> 미우 작가의 깡통 인형극 공연, <오늘부터, 마음동화> 신주백 작가의 감정일기 독후 활동 등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지식정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찾아가는 독서문화 향유 기회 제공으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고 책과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06월 01일 9시 45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