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맞춤형 여학생 한방건강 교실 운영

  사천시가 최근 실시하고 있는 ‘맞춤형 여학생 한방건강 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천시 보건소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지난달 7일부터 오는 11월까지 11주 과정으로 ‘맞춤형 여학생 한방(월경통) 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해 월경통으로 불편을 겪는 여학생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이번 한방교실은 사천 여자고등학교와 사천고등학교 등 관내 2개교 60여 명의 여학생을 대상으로 주 1회씩 9주간 운영된다.
한방교실 운영에 앞서 시는 사전 기초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개인별 맞춤 한방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통증을 심하게 호소하는 대상자의 경우 보건소 한의사와 상담하여 침 치료와 온열치료, 한약제 투약, 쑥뜸 치료 등 시술을 통한 한방치료를 병행하여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은 ▶월경통의 이해 및 스트레스 관리 ▶생리기전 식이요법 ▶쑥뜸의 원리 및 효과 ▶월경 이상자 감별법 등으로 구성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한방 건강교실에 참여한 여학생들이 월경통에 대한 기초지식을 익혀 월경통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학습 능률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여학생 한방교실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내년에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내년에도 대상 학교를 선정해 월경통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며, 신청 관련 문의는 사천시 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2012년 10월 11일 13시 3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