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인상

  사천시가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기존 월 5만원에서 월 8만원으로 인상하기로 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참전 명예수당이란 각 지자체 조례에 의해 국가에 헌신한 참전유공자의 공로를 인정하고 명예를 높이기 위해 지급하는 수당으로, 사천시는 6.25전쟁 및 월남전 참전자와 전몰군경유족에게 수당을 지급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09년 “사천시 참전유공자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참전유공자 명예수당을 월 3만원으로 지급하여 2013년에 월 5만원으로 인상하였으나 타 시군구와의 형평성, 물가인상, 참전유공자와 유족 등에 대한 예우 강화 등을 위해 올해 8만원으로 인상하게 되었다.
이에 따라 사천시 관내 950여명의 참전유공자 및 전몰군경유족은 올해 1월분부터 증액된 수당인 8만원을 받게 되며, 사망시 사망위로금 30만원을 받게 된다.
명예수당 신청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참전유공자증 또는 전몰군경유족증 사본 등 증빙서류, 신청자의 통장사본과 명예수당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수당 인상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참전유공자와 전몰군경유족이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의 자긍심과 예우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6년 01월 28일 11시 10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