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환절기 불청객 독감 피하려면 언제 예방접종 맞을까?
우리나라의 독감 유행 시기는 10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다. 독감을 ‘독한 감기’의 줄임말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감기와는 엄연히 다르다. 일반 감기는 리노바이러스, 아데노바이러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소방서 제14회 경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2년 연속‘대상’수상

  사천소방서(서장 장택이)는 지난 9일 창원시 소재 KBS창원홀에서 열린 제14회 경남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사천시 대표로 참가한 사천초등학교와 사천 선진유치원이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노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안전수칙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개최한 이번 대회는 경남 각 지역별 유치부 16팀, 초등부 17팀 928명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날 최우수상을 수상한 선진유치원은 ‘출동! 꼬마소방대’라는 곡을 완벽하게 소화해 심사위원과 관중의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사천초등학교 또한 ‘출동! 꼬마소방대’라는 곡으로 출전해 관중을 압도하는 성량과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보여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또, 사천초등학교 합창단을 지도한 박여명 지도교사는 경상남도지사(권한대행)로부터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사천초등학교는 오는 10월 천안시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 경상남도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장택이 사천소방서장은 “우리 사천의 대표로 참가해 최우수와 대상을 수상한 선진유치원과 사천초등학교가 자랑스럽다.”며“상의 높고 낮음을 떠나 우리 어린이들이 노래를 통해 안전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2017년 06월 15일 11시 19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