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 공무원께 꽃다발을 드립니다.
한국인들은 스스로 자기 나라를 헬조선이라 불렀다. 낮은 행복지수, 높은 청년 실업률, 세계 1위의 자살률 등의 지표를 놓고 보면 한국은 지옥처럼 살기 힘든 곳이다. 하지만 최근 세계적으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회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발표대회

  지난 18일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조임덕) 강당에서는 2017 제 3회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발표대회가 진행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총 15명의 관내 발달장애인들이 참가하여 누구도 물어보지 않았고 관심을 주지 않았던 하지만 자신이 평소에 말하고 싶었던 ‘나의 꿈’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이번 대회를 통해 비장애인들은 발달장애인들에 대해 ‘발달장애인들도 자신의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다’라는 인식의 변화를, 참가발달장애인들은 ‘나도 많은 사람들 앞에서 내 이야기를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더욱이 장애/비장애를 떠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로 발표가 진행되어 발표자와 참석자들이 모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발표참여자 중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발표우수자 6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부상이 주어졌다.
이번 2017 제 3회 발달장애인 자기주장발표대회는 사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였으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2017년 12월 21일 10시 3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