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협 사천시지부 영농폐비닐 수거사업 지정기탁금 기탁

  농협사천시지부(지부장 서준호)와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는 사천시 영농폐비닐 수거 사업을 위하여 지정 기탁금 5천만 원을 사천시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금은 농협에서 조성한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 기금으로 자치단체별 영농폐비닐 수거량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되며, 농촌지역에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영농폐비닐을 수거 재활용함으로써 농촌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천시는 올해 영농폐비닐 1,500여 톤을 수거할 목표로 기탁금 5천만 원을 포함한 총 1억 9,000여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수거활동에 참여한 농민 및 각 지역의 새마을지도자 단체 등에 수거량에 따라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난해 수거한 영농폐비닐은 1천여 톤이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이번에 기탁된 지정기부금을 영농폐비닐 수거 보상금으로 지급할 수 있어 앞으로 폐비닐 수거사업 활성화와 농촌지역 환경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협에 감사를 표했다.

2019년 06월 13일 10시 4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