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봄철 방역소독 실시

  사천시 보건소(소장 유영권)는 해빙기(봄철)를 맞이하여 오는 4월 말까지 아파트 등 정화조, 도심지 하수구, 건물지하실, 쓰레기장 등 취약지를 중심으로 모기 유충 구제를 위한 방역소독을 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봄철 방역 불편사항이나 주택주위 정화조 및 오수에 모기 등 발생 신고를 하면 방역기동반이 현지에 출동하여 시민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작년 11월 ~ 12월에 관내 아파트 등 정화조 유충의 서식지에 유충 성장 억제제의 방역 약품으로 소독을 한 바 있다.
겨울철에도 번식 및 개체 수 존속 유지에 가장 적합하고 영양물질이 풍부한 아파트 정화조 등에서 모기 유충이 대량으로 번식하기 때문에 방역인부 3명이 1차 유충서식지 확인 후 방역소독을 하고, 2차 초미립 살포기 등 방역장비를 이용하여 도심지 하수구나 취약지 등에 위생해충 박멸을 위한 방역 소독을 한다는 계획이다.
자료제공 : 사천시

2011년 03월 10일 11시 5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