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봄철 산불예방 위해 ‘총력’ 산불방지대책본부·유관기관 협조 등 조기대응

  사천시는 따뜻하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내달 30일까지를 대형 산불 방지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산불 예방에 적극 나선다.
시는 대책기간 중 산불경보를 ‘관심 및 주의단계’에서 ‘경계’ 단계로 격상하고, 산불발생시 즉시 산불진화에 나설 수 있도록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오는 5월 15일까지 설치·운영하고 비상연락체계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전 부서와 읍면동 직원의 1/4이 산불방지를 위한 주말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것을 비롯해, 산불전문 예방진화대, 산불감시원 등 모든 산불방지인력(350명)을 활용해 산불취약지역과 산연접지 소각행위를 적극 감시한다.
또한 산불신고단말기, 산불감시카메라 등 산불감시 장비를 활용해 산불예방 및 진화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시는 사천소방서와 사천경찰서 등 관내 유관기관과 협조해 산불진화 병력과 헬기, 인력 지원을 통해 산불 방지를 위한 조기대응에 적극 나서는 한편, 산불을 발견하면 사천시 녹지공원과로 즉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숲을 가꾸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키는 것도 그만큼 중요하다”며 “아름답고 울창한 푸른 숲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산불조심 및 감시에 시민 모두가 적극 참여하고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13년 03월 28일 12시 0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