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의회 의정 실무 특강 가져

  사천시의회(의장 김현철)가 의원들의 의정 활동 효율성을 위해 지난 19일 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에는 시의원과 전문위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윤봉현 경남대학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2014년 제1차 정례회 대비, 행정사무감사 기법과 시의원의 역할, 시정질문 기법 및 의정활동 방법 등 의정 전반에 관한 특강을 3시간 동안 실시하였다.
김현철 의장은 “이번 제7대 의원 중 초선의원이 7명이나 되어 어느때보다 열의가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하여 이번 실무 특강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의정 활동능력을 한 단계 높여, 시민 편익 도모와 시정발전을 위한 열린 의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81회 사천시의회 제1차 정례회는 2014년 9월 2일부터 9월 1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2014년 08월 28일 11시 01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