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의 선택
코로나19 때문에 나라가 어수선했지만 총선은 무사히 잘 끝났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더불어민주당이 크게 압승했다. 하지만 사천에서는 어김없이 더불어민주당이 선택받지 못했다. 물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새마을부녀회 “일일 며느리되어 어르신과 즐거운 하루를”

  사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조영숙)에서는 지난달 29일 관내 70세 이상 어르신 28명을 모시고 사천테마온천 등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시 관내 14개 읍·면·동별 70세 이상 어려운 노인 2명씩을 대상으로 해당 읍면동 부녀회장이 일일 며느리가 되어 목욕시키기 봉사와 나들이 등으로 하루를 보내는 것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경험이 되고 있다.
이날 부녀회에서는 돼지고기와 떡 등 간식을 손수 준비하여 최근 개업한 사천테마온천에서 목욕을 시켜 드리고 점식을 제공 한 뒤 오후에는 사천시청을 방문하여 ‘시민시장실’에서 시민시장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남해 예술촌을 방문하고 일과를 마쳤다.
조영숙 회장은 “작은 봉사를 한 것 뿐인데 어르신들이 매우 기뻐하는 것을 보니 맘이 짠하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이 보다 우대받고 경로효친 사상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런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2015년 05월 07일 10시 4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