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재난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실시

  사천시가 이상 기상으로 인한 다양한 형태의 자연재해가 발생 할 수 있다는 기상청의 예보에 따라 본격적인 재난대비에 돌입하였다.
시는 지난달 16일부터 30일까지를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 안전점검 기간으로 정하고, 상가 밀집지역과 통행량이 많은 곳의 간판을 일제히 점검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관련 공무원 4명과 옥외광고협회 사천시지부 회원 8명 등 총 12명을 점검반으로 꾸렸으며, 안전점검에 필요한 최고 17m까지 점검할 수 있는 카고 크레인 3대를 임차하여 간판이 비바람에 견딜 수 있는지 여부를 일일이 점검했다.
이번 점검에서 드러난 문제점중 경미한 하자는 현장조치하고,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간판은 보수명령, 보수가 불가능한 간판에 대해서는 지체 없이 철거조치를 하였다.
시 건축과 관계자는 “내 재산과 내 생명은 내가 보호한다는 차원에서 광고주가 점검단의 점검에 앞서 자발적으로 자체 점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사천시는 광고주가 자체 안전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계도를 하였고, 외식업중앙회 사천시지부, 8개의 전통시장 상인회, 이·통장들에게 홍보를 요청하였다.
또한, 사천시 홈페이지 (http://www.sacheon.go.kr)공지사항에 ‘옥외광고물 자가 안전점검 요령’을 게시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광고주가 자체적인 점검에 한계가 있는 경우 광고물을 설치한 업체 또는 관내 40개 옥외광고업체를 통해 점검받기를 당부했다.

2015년 07월 02일 10시 5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