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울릉도를 다녀와서
말로만 들어왔던 경상북도 울릉도에 드디어 왔구나! 망망대해바다 가운데 서 있는 느낌이다. 이리가도 바다, 저리가도 바다다. 한번 해가 뜨면 하루종일 하늘 가운데 꼼짝 않고 떠 있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2016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대강연회

  사천시와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2016 청소년지도 부모교육 대강연회 지난달 29일(목)에 사천시청소년문화센터 4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하였다.
김종호교수(한국이고그램연구소 소장)을 모시고 자녀의 마음을 여는 건강한 대화법<톡톡톡(Talk)! 마음을 여는 기술 두 번째 이야기로 진행되었고 마음을 움직이는 대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열강을 해주었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건강한 청소년을 키우기 위해서는 지역사회가 건강해야하고 지역역사회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자신의 상태를 알아차리고 돌보는 일에서 시작함을 알게된 강의 였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지역내 청소년들을 돌보는 부모들을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한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상담복지센터)에서는 대강연회에 이어 부모의 성장을 돕고 자녀를 이해하는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미취학아동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초기 청소년기에 접어든 자녀의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이해하고 자녀의 사춘기를 건강하게 지내도록 돕는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 워크솝을 소그룹으로 10월부터 진행 할 계획이다.
사천시청소년육성재단(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은 10월~11월까지 6회기로 진행되며 찾아가는 교육은 기관(단체)의 신청에 의해 지원하게 된다.
소그룹 부모교육 워크솝에 대한 문의는 사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2016년 10월 06일 8시 59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