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어린이가 안전한 사천
천연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게 하고 평화로운 마음을 갖게 하는 천상의 계절 봄이 왔다. 파릇파릇 싹터오는 새잎처럼 싱그럽고 상큼한 신입생들의 왁자지껄한 등하굣길 모습을 출퇴근길에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7년 상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

사천시는 지난 2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지방세 징수 독려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시의 지난해 결산 지방세 이월체납액은 52억원으로 연말까지 18억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번 일제 정리 기간에는 체납자 전체를 대상으로 체납안내문을 일제 발송하고 체납세 징수 상설 기동반을 편성 운영하여 체납차량 번호판 주·야간영치 및 고질체납차량 인도 공매처분, 고액·상습 체납자에 대해 부동산, 급여, 금융재산 압류 등 신속한 채권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100만원 이상 고액 체납세 징수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관외 고액체납자 납부독려를 위해 5개 반을 편성 타 시, 도 및 도내 타 시,군을 직접 방문하는 등 체납액 정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또한 건당 30만원 이하 소액체납분에 대해서는 읍면동별 체납액 줄이기 평가를 실시하여 실적이 우수한 읍·면·동은 징수 실적에 따라 포상을 실시 하는 등 체납액 줄이기에 매진하기로 했다.
시관계자는“부과된 지방세는 끝까지 추적해 반드시 징수한다 라는 강력한 의지로 체납세 징수활동을 펼쳐 납세자가 세금을 스스로 납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든 체납자에 대해서는 우선 자진납부 기회를 주고 체납자 맞춤형 징수활동으로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이나 체납처분을 유예하는 등 납세자 중심 자립의 간접지원 세정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17년 03월 16일 10시 5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